티스토리 뷰

728x90

[통영맛집] 반건조 생선정식으로 유명한 통영 성림식당

 

통영하면 생선이 유명한 것 아마 다 아실 것 같습니다.

생선을 좋아하는 수보라

생선요리 잘 하는 가게는 찾게 마련입니다.

직접 생선을 잡아 반건조하여

요리를 해 쫄깃한 식감이 나서 입맛을 돋우는 성림식당이랍니다.

어떤 맛일까요?

 

 

 

 

통영시 봉평동 208번지에 위치한

반건조생선정식을 잘하는 성림입니다.

식당이라기 보나든 카페 분위기가 나는 곳이네요.

 

 

 

 

밑반찬들은 어떤 것들이 나올까요?

역시 통영이라 이런 반찬이 어울리는 것 같네요.

 

 

 

 

 

 

 

 

 

 

 

 

 

 

반건조생선정식이 나오기 전에

까먹는 재미가 있는 고동

어릴 적 참 많이 잡아 삶아 먹었던 기억이 나는 고동이랍니다.

 

 

 

 

 

 

 

 

 

 

 

 

 

 

반건조모듬 정식이랍니다.

성림에서 추천하는 요리가 바로 이것이랍니다.

 

 

 

 

누가 흉을 보던지 말든지

손으로 직접 이렇게 먹는 게 더 맛나는것 같아

손으로 뜯어 먹었답니다.

 

성림의 맛은 우선 싱싱한 생선에 있는것 같습니다.

생선이 싱싱하지 않다면 그 맛이 날수가 없지요.

단백하고 쫄깃한 반건조생선 자꾸 손이 가는건 왜일까요?

 

 

 

 

반건조 생선의 90%는 국내산이고

약 10%는 수입산(명태, 대구 등)

배추, 고춧가루, 각종양념은 국내산으로 요리를 한답니다.

통영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성림이랍니다.

 

 

 

성림 가격표

두 번이나 가서 반건조모듬정식을 시켜 먹었답니다.

 

 

 

 

성림 연락처랍니다.

젊은 부부가 아주 친절하게 하고

반건조생선으로 맛깔스럽게 요리를 한다고

현지인들의 귀띔에 성림을 알게 되었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