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한우산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한우산 숲길 탐방 / 한우산 숨길


숲속에 들어서 깊은 숨을 들이마셔보세요. 숲의 향기와 상쾌함이 바로 느껴진답니다.

지금 철쭉이 곱게 피기 시작해서 더 좋은 것 같네요.

3월부터 9월까지 한우산 생태숲 숲해설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유익한 얘기가 있어 좋고 숲길을 걸어서 좋은 곳 의령 한우산 숨길입니다.




예쁜 철쭉이 피어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한우산이랍니다.

 


한우산 숨길 안내도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해설 프로그램은 한우산 생태숲 홍보관에서 출발한답니다.

숨길을 한 바퀴 도는데는 약 2시간 반 정도 걸리지만 방문객의 상황에 따라 의논해서 할 수 있기도 합니다.

 



얼마 가지 않아 해설가가 발길을 멈춥니다.

시선이 멈추는 곳에 나뭇가지 사이에 맥주 캔이 꽂혀 있네요. ~ 이럴 수가 !

누군가가 맥주를 마시고 가지 사이에 놓아두고 간 것 같습니다. 이런 인간들 하고는... 
수많은 세월이 지나다 보니 이렇게 나무 몸속에 박혀 있네요.

숲이 망가지면 어떻게 될까요? 너무 안타갑네요.

    





숲해설가 얘기를 들으니 평상시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사실들을 알게 되어  방문객들이 숲해설가가 된 것 같습니다.






한우산 숨길은 그렇게 힘들지 않아 아이들과 함께해도 좋을 듯하네요.





예쁘게 핀 철쭉에 발길을 멈추며 아름다운 모습에 취해 봅니다.






해박한 지식이 있고 재미있게 숲해설을 해주는 숲해설사가 발길을 멈추며 자연의 신비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네요.

뭘까요?

제비 꽃잎 중앙 아래쪽에 까만 줄이 나있는 것이 보이나요?

이게 바로 ‘Honey Road’라고 합니다.

즉 꿀벌이 드나들 수 있는 길이랍니다. 꽃들은 혼자서 번식을 할 수 없어 꿀벌들이 그  역할을 해주기도 하지요.

꿀벌들이 쉽게 들어올 수 있도록  스스로 이렇게 자신을 만들어 두었다니 참 신기하기도 합니다.

자연의 신비입니다.^^





멧돼지가 몸으로 나무를 긁은 흔적이랍니다.
숨길을 걸으며
한우산 곳곳에 숨음 멧돼지의 흔적을 찾아보세요.

    


 

아이구 놀래라 !!!
한우산 숨길에 백두산 호랑이가 출몰

한우산 숨길에서 호랑이를 발견하면 절대 다가가지 말고 조심해서 인증 사진만 찍기 바랍니다.

명심하셔야 합니다.^^




철쭉이 곱게 한우산을 물들이고 있답니다.




멀리 김해에서 한우산의 아름다운 모습에 반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네요.








한우산 생태숲에서 숲해설가와 함께 걸으며 배우고 곱게 피어있는 철쭉의 아름다운 모습에 취해 보세요.

숲해설 프로그램은 지난 3월부터 시작하여 9월까지 진행이 된답니다.

12회 오전 10, 오후 2시에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사전 예약을 하여 참가를 할 수 있습니다.

예약 번호 055-570-2680

숲해설가와 함께 떠나는 한우산 숲길에서 몸과 마음을 위한 힐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