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36년 전통의 만두전문점 영천 삼송꾼만두

 

영천맛집을 검색해보면 삼송꾼만두가 검색된답니다.

만두를 좋아하는 수보인지라

이번 영천여행에 이곳을 뺄 수 없어 당연히 맛을 보려고 찾았답니다.

배도 출출하게 고픈 시간에 말입니다.

가는 시간 내내 입맛 다시면서 삼송꾼만두 집을 향했답니다.

빨리 가볼까요?

 

 

 

 

영천 삼송꾼만두

 

 

 

 

삼송 꾼만두 식당 건물이랍니다.

 

 

 

 

식당을 들어서자 한쪽 벽에는

수많은 TV에 소개된 액자들이 붙어 있어

더욱더 맛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네요.

 

 

 

 

드디어 삼송꾼만두가 나왔답니다.

보통 군만두와 다른 느낌이네요.

 

1979년부터 만두전문 식당을 했다고 하는 삼송꾼만두랍니다.

크기에 한번 놀랍니다. 보통의 만두와는 차이가 나는군요.

만두 하나가 약 70g이라고 하니 짐작이 가시는지요?

 

 

 

 

삼송꾼만두의 특징은

만두를 만들어 한번 쪄내고

그다음 이렇게 기름에 튀긴다고 합니다.

껍질은 바삭한데 만두속은 뭐랄까 좀 터벅한 듯 말라있는게 특징이라고 하네요.

 

 

 

 

소를 만들 때 들어간 참기름, 마늘, 고추 등이

골고루 섞이면서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삼송꾼만두만의 맛을 제공 한다고 합니다.

 

영천에서 아주 유명한 만두집으로 통하고

대구, 울산, 부산등지에서도 찾는다고 하네요.

 

그런데 수보의 입맛엔 그다지 당기지 않는 이유는 뭘까?

각자의 입맛이 다 다른가 봅니다.

블친분께서 혹시 영천 여행가시면 삼송꾼만두에서 만두 맛을 시식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송꾼만두 전번 ☎ 054-333-880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