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수원 행궁동 벽화마을 / 수원여행

 

요즘 여행지에서 인기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벽화마을이지요.

수원 행궁동 벽화마을이 있다는 정보를 수집하고

수원 화성성곽길과 행궁을 둘러보고 행궁동 벽화마을로 골목여행을 떠납니다.

 

 

 

 

행궁동 벽화마을 안내도

눈으로 가는 길, 로맨스 길, 처음 아침 길, 사랑하다 길, 숨어있기 좋은 길

사랑의 쉼터 길, 행복한 길 골목투어를 해봅니다.

 

 

 

 

우선 눈으로 가는 길로 먼저 들어가 봅니다.

안내 간판도 참 예쁘게 만들어 두었네요.

 

 

 

 

김밥 싸들고 소풍갑시다.

벽화골목으로 소풍길 나섭니다.

 

 

 

 

 

 

 

 

대안공간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 중

상당히 문화적인 생선머리 입니다.

 

 

 

 

예술가용 생선 대가리

 

 

 

 

 

 

 

 

 

땅을 파는 삽들도 대안공간에서는 이렇게 작품이 되는군요.

 

 

 

 

요즘 어디가나 사랑의 고리 열쇠가 인기인가 봅니다.

행궁동 벽화골목에도 이렇게 열쇠를 걸어 사랑을 약속을 했네요.

 

 

 

 

체리오빠와 설부

웨딩마치를 울리네요. 행복, 사랑

 

 

 

 

참새와 아기천사들

 

 

 

 

문어다리도

 

 

 

 

금보여인숙

참으로 오랜만에 보는 여인숙이네요.

잉어 한마리가 여인숙을 지키는것 같네요.

 

 

 

 

이웃과 공감하는 예술 프로젝트

행궁동 사람들!!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아 골목골목 여행길 떠나보지 못하고

발길을 돌려야 했던 아쉬움이 있던 행궁동 벽화마을입니다.

이번 수원여행은 짧은 시간이지만

수원화성 성곽 길과 화성행궁, 행궁동 벽화마을을 둘러보았답니다.

다음을 기약하면서 수원을 떠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