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해맞이 공원과 블루로드B코스 푸른 대게의 길 / 영덕여행

 

영덕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블루로드 그리고 대게가 아닌가 생각 드네요.

풍력발전기 단지를 둘러보고

영덕대게의 집게다리가 멋진 등대가 있는

해맞이 공원과 블루로드B코스 푸른 대게의 길을 걸어봅니다.

 

 

 

 

역시 영덕은 대게

대게는 영덕이네요.

대게 집게 다리로 창포말 등대를 만들어 두어 정말 많은 분들이 찾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대게

이렇게 큰 대게가 있을까요?

 

 

 

 

조금 전에 보았던 풍력발전단지

창포말 등대 아래 바다로 내려가면서

예쁘게 핀 수선화와 풍력발전기를 담아봅니다.

 

 

 

 

창포말 등대

 

 

 

 

등대아래 바닷가

파란 하늘보다 더 짙은 동해바다이네요

너무 멋진 바다 풍경입니다.

 

 

 

 

 

 

 

 

본격적으로 블루로드B코스 푸른 대게의 길을 걸어봅니다.

 

대게 원조마을

 

고려 29대 충복왕 2년(1345년)

초대 정방필 영해부사가 부임하여

대게의 산지인 이곳을 순시하였다고 하네요.

그 후부터 마을이름을 영해부사 일행이

수레를 타고 고개를 넘어 왔다고 하여

차유(수레차 넘을 유)라 지었다고 전해집니다.

영덕대게 원조 마을로 명명하여 이탑을 세웠다고 합니다.

 

 

 

 

많은 해산물을 채취하여 돌아오는 해녀의 모습에

정겹게 느껴지는 마을의 모습입니다.

 

 

 

 

영덕을 대표하는 대게

 

 

 

 

갈매기 휴식처인가 보네요.

 

 

 

 

역시 동해는 오징어가 많이 잡히나 봅니다.

한때는 이 마른 오징어 참 많이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대게 원조마을의 풍경입니다.

 

 

 

 

어느새 바다를 즐기고

숲속 길을 즐기다 보니 축산등대가 있는 죽도산이 저만치 보입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인증 샷을 남기느라 분주합니다.

 

 

 

 

돌이 구멍이 뚫려 신기하네요.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들이 해수욕을 즐길 곳이기도 합니다.

 

 

 

 

블루로드 다리

 

 

 

 

블루로드다리

 

걷기를 즐기는 분들은 아마 블루로드를 한번쯤 걸었을 것 같네요.

그만큼 인기 있는 곳이 바로 영덕 블루로드가 아닌가 생각 듭니다.

블루로드는 총 4개의 코스로 되어 있답니다.

A코스 빛과 바람의 길로 17.5km

B코스는 푸른 대게의 길로 15km

C코스는 목은 사색의 길로 17.5km

D코스는 쪽빛 파도의 길로 14.1km랍니다.

 

멋진 블루로드 완주하는 그 날을 위해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