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슬람 왕조의 승전탑인 인도 델리 꾸뜹 미나르 유적군 / 델리 여행


인도의 델리는 지금 뉴델리와 올드델리로 나누어 지지만 델리 남부는 그 당시에 번성했던 왕조의 중심지 였답니다.

꾸뜹 미나르는 술탄 꾸뜹 우딘이 1193년 델리의 힌두 왕조를 패배 시킨후

그 기념으로 건설한 승전탑입니다.




꾸뜹 미나르 유적군 북쪽에 남아있는 알라이 미나르

이것은 알라우딘 칼지에 의해 계획이 되었다고 하네요.

꾸뜹 미나르와 같은 모양이지만 약 2배의 높이로 승리의 탑을 만들고자 했지만

그의 생애에 탑은 약 25m 만 완성하고 누구도 계속해서 공사를 진행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그대로 남아있네요.



꾸뜹 미나르 입장료는 500루피

여기도 외국인이라 무지 비쌈 ㅠ




이 꾸뜹 미나르에는 10월, 11월에 꾸뜹 축제가 열리며

유적지 안에 있는 정원은 인도인들의 피크닉 장소로 인기가 높아 주말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꾸뜹 미나르를 배경으로 촬영하는 여행객

뒷편의 꾸뜹 미나르는 높이가 73m이고 탑의 바닥 직경은 15m, 꼭대기는 2.5m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