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청도 기차여행에 꼭 필요한 청도역 시간표 및 운임표 / 청도여행

 

때로는 기차여행 낭만적일 것 같지요?

학창시절 완행열차타고 여행가고 했던 기억에

더 가고 싶어지는 기차여행이랍니다.

청도로 기차여행 한번 해보세요.

자~  청도 역으로 가입시다.

 

 

 

 

청도역 전경

청도역 생각했던 것보다 잘 지어둔것 같습니다.

현대식으로 말입니다.

 

 

 

청도역

 

 

 

 

청도역사 안쪽으로 가보니

정겨운 소달구지가 있네요.

청도는 소싸움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요.

 

 

 

 

청도역 전통 생활문화관도 이렇게 만들어 두었네요.

참 여러 가지 잘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해둔 청도역이네요.

 

 

 

 

 

 

 

 

 

옛 생각이 많이 나는 그런 풍경입니다.

 

 

 

 

1989년 10월 5일 태어난 열차로

옛날에는 최고급 열차였으나

지금은 KTX에게 자리를 넘겨주었네요.

총 810,000km를 열심히 달렸다고 합니다.

지구를 약 20바퀴 돌았네요 대단합니다.

 

우리들의 희로애락을 고이 간직하고 있는 열차이네요.

 

 

 

 

이건 뭘까요?

바로 경상도 말로 통시(화장실)이랍니다.

어릴 적 손가락으로 코 막고 볼일 보던 그 통시네요.

많은 분들이 기억날 듯합니다.

 

 

 

 

 

 

 

 

 

 

 

 

 

동대구, 대전, 서울, 영주 방면 시간표

 

 

 

 

구포, 해운대, 부산방면

창원, 마산, 진주방면 시간표랍니다.

 

 

 

 

KTX 환승열차 시간표

 

 

 

청도역

 

청도의 볼거리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요?

 

청도의 명소 및 유적지

화랑정신 발상지 청도

범곡리 지석묘군

자계서원

청도 봉기동 3층석탑

도주관

운문사

적천사 대웅전

청도 석빙고

선암서원

용천사

청도읍성

운강고택

만화정

용강서원 충렬사 및 13의사묘정비

청도 소싸움경기장

와인턴널

용암온천

남산계곡

삼족대

운문댐등

 

 

청도의 축제

청도소싸움축제

청도 도주큰줄다리기

달집태우기

청도반시축제

개나소나콘서트

728x90